최초 작성일 : 2025-05-29 | 수정일 : 2025-05-30 | 조회수 : 44 |
테슬라(NAS:TSLA)가 오는 6월 12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내부 논의에 따르면, 테슬라 경영진은 이 출시일을 확정했으나, 상황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전해졌다.
현재 텍사스주 면허 규제국은 테슬라가 차량 호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허가를 취득한 업체로 등록하지 않아, 법적 규제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달 초,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의 시험 운영을 6월 말까지 시작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머스크 CEO는 테슬라의 미래 비전으로 로보택시와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을 포함시키면서, 로보택시의 성공적인 테스트가 회사의 주식 가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현재 테슬라의 주가는 로보택시의 상업적 성공에 대한 기대감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테슬라의 차량 판매는 글로벌 규모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로보택시 서비스 출시에 대한 기대는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된다.
이날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장 대비 1.65% 하락한 356.90달러로 마감됐다.
✅ 주요 용어 해설
- 로보택시: 무인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운영되는 택시 서비스.
-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 인간과 유사한 형태로 설계된 로봇으로, 테슬라의 최신 기술 중 하나.
- 차량 호출 서비스: 사용자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차량을 호출하여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
(latte1971@gmail.com)
문화경제일보 경제부